케임브리지의 7인 (The Cambridge Seven)


[케임브리지의 7인]은 1885년부터 중국 선교를 위해 헌신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출신의 7명의 선교사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들 20대의 젊은이들은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풍족하였으며 장래가 보장되어 있었으나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얼굴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에 있는 이들을 위해 중국 내륙으로 떠나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헌신했다. 이들이 뿌린 복음의 씨앗이 오늘 중국교회를 낳았으며 당시에도 이들의 헌신과 사역은 많은 젊은 그리스도인에게 도전이 되었다.



케임브리지의 7인(1887년)


C.T. Studd 찰스 토마스 스터드

1860년 런던 출생. W. Eton College와 Trinity College, Cambridge (B.A.)


“수백만의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지 못하고 희망도 없이 죽음을 향해 가는 동안에, 어떻게 나는 나 자신과 이 세상의 명예와 쾌락을 위해서 나의 가장 귀중한 시간을 허비할 수 있겠는가?”


M. Beauchamp 몬태그 해리 프록터 보샴

1860 영국 출생. 준남작 토마스 프록터 보샴경의 아들. Repton School & Trinity College (BA). 교구목사 준비.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지 않는 한,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부요함을 전하기 위하여’ 아들이 이교도들에게 가는 것이, 어머니의 기쁨이며 즐거움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종종 들어왔습니다.”


S.P. Smith 스탠리 페리그린 스미스

1861년 런던 출생. 영국 왕립의원 정회원 해리 스미스 아들. W. Repton School & Trinity College, Cambridge (BA)


“오, 하나님! 영혼들을 구원하옵시고 최소한 2만 5천 이상의 영혼의 짐을 내게 지우소서.”


A.T. Polhill-Turner 아더 트위스틀레톤 폴힐-터너

1863년 출생. Eton College & Trinity Hall, Cambridge (BA). 교구목사 준비.


“해외선교를 향한 주님의 인도하심은 매우 점진적이었다.”


D.E. Hoste 딕슨 에드워드 호스트

1861 영국 출생. 영국 육군 소장 딕슨 에드우드 호스트 차남. Clifton College & Royal Military Academy 수학. 포병 중위.


“나의 삶은 변했다. 나는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곳에서 복음을 전파하기를 원한다. 이방에는 복음을 전혀 들어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 주님은 그들이 복음을 듣기를 원하신다. 아제 나는 이 일에 나의 생명을 바치리라..’


C.H. Polhill-Turner 세실 헨리 폴힐-터너

1860년 영국 출생. Eton College & Jesus College, Cambridge. 제2 근위기병대 중위.


“나의 영혼을 주님께 맡김으로써 가장 큰 평화와 행복을 얻었으며, 여러분 모두가 동일한 체험을 하시길 권합니다.”


W.W. Cassels 윌리엄 월튼 카슬

1859년 출생. Repton School & St. John’s College (B.A.). All Saints, South Lambeth 교회 부목사. 목회의 은사를 계발하여, 산시성에서 출발하여 중국 서부지역으로 갔다. 1895년 중국 서부의새 교구 감독이 되었고 1923년 죽을 때까지 그곳을 떠나지 않았다.




384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