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신들의 세상 by 팀 켈러 (Tim Keller)

성경에서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을 섬기면서 하나님께 벌을 받는 장면을 쉽게 발견한다. 예를 들면,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를 탈출 하여 가나안 땅으로 가는 도중에 하나님께 십계명을 받게 된다. 십계명을 받기 위해 지도자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있는 사이 이스라엘 사람들은 황금 송아지 우상을 만들고 하나님이라고 하여 절을 하고 예배를 드렸고 하나님은 큰 벌을 내리셨다.


십계명 중에 첫 계명이 나외에는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이며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하나님을 섬기고 기 쁘시게 하기 위해 창조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상 숭배를 가장 싫어 하신다. 그런데 오늘날의 그리스도 인들은 어떠한가? 눈에 보이는 우상, 예를 들면 신상 이나 자연물(동물이나 식물, 사물)을 숭상하는 모습 은 없을지 모르지만 마음 속에 다양한 종류의 “우상” 또는 “거짓 신”, 또는 “짝퉁 하나님”을 갖고 있을 수 있다. 자신도 모르게 이러한 우상을 섬기고 추종하며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 방 해될 수 있다. 팀 켈러는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이 (비 그리스도인들도) 갖고 있는 ‘거짓 신’들의 실상을 분 명히 드러내어 보여 준다.



저자: 티모시 켈러 (Timothy Keller) 목사

팀 켈러 목사는 뉴욕 맨하탄 도시 지역 청년들 에게 복음을 전하고 영적으로 양육하기 위해 1989년 50명의 성도와 함께 리디머 장로 교회 (Redeemer Presbyterian Church) 를 개척하였다. 리디머 교회는 현재 맨하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성장하는 청년 교회가 되었고 출석교인이 5000명에 이르는 교회로 성장하였다.

“21세기의 C. S. 루이스”라고 불리는 팀 켈러 목사는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에 의지한 설교와 저술 활동으로 뉴욕의 방황하는 젊은 화이트 칼라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전세계 젊은이들이 하나님께로 돌아 오게 했다. 또한 그는 젊은 사역자들과 함께 뉴욕과 많은 지역에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16 views0 comments